"조경수 경쟁력 향상과 유통구조 단순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지난 28일 순천만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순천만조경수 주식회사’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창립총회는 순천시 주최 순천만조경수 주식회사 설립위원회 주관, 전라남도 후원으로 개최되며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유명수 한국조경수협회장, 김대희 시의회의장 등 15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순천만조경수 주식회사는 조경수 생산자의 조직화, 기업화를 통한 품질경쟁력 향상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순천시에서 추진하는 지역특화품목 농업법인체 육성사업으로 설립됐다.
창립총회는 주식회사 창립 경과보고, 대표이사 취임, 순천시장 격려사, 축사, 주주모집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창립된 순천만조경수 주식회사는 순천만조경수영농조합법인이 주축이 되어 지난 22일 주식회사 설립등기를 마치고 현재 자본금 조성 목표액 8억 5천만 원을 위해 주주를 모집하고 있다.
조충훈 시장은 " ‘순천만조경수 주식회사’ 설립은 이제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에 대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의 시작"이라며 "조경수 주식회사는 우리시 조경수의 경쟁력 향상과 유통구조 단순화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