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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 12월 문화유산캠페인 칠장 선정..구매고객 옻칠함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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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 12월 문화유산캠페인 칠장 선정..구매고객 옻칠함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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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한국토요타자동차는 대형세단 아발론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고 있는 한국전통무형문화재 알리기 캠페인의 12월 선정자로 정수화 장인(사진)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요무형문화재 제113호 칠장(漆匠)인 정수화 장인은 지난 40여년간 전통 옻칠 정제법을 재현해 2005년 종묘 정전의 제상에 황색칠 도장작업을, 이듬해 백제역사문화재현단지 오층목탑 상륜부 옻칠 개금작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 칠장은 옻나무에서 채취한 생옻 속에 있는 수분과 이물질을 없애 옻의 투명도와 광택을 높여 용도에 맞게 정제하는 장인을 일컫는다.


앞서 회사는 10월 금박장, 11월 화각장 장인을 선정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내달 아발론 출고고객에 정수화 장인이 직접 만든 포도당초무늬 옻칠함을 증정하는 한편 분당전시장에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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