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교보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3종,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3종의 상품을 330억원 규모로 29일까지 공모한다.
‘일일손익확정형 1660회 ELS’는 한국가스공사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최초기준가격 대비 5%를 초과 하락하지 않는 날에 대해서는 연 11.7%의 수익을 분기마다 지급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최초기준가격 대비 5%를 초과 하락하는 날에 대해서는 분기마다 한국가스공사 보통주를 실물로 지급하여 추후 기초자산의 주가 흐름에 따라 투자자가 손익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동일한 구조로 ‘1661회 ELS’가 있다. 삼성중공업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최초기준가격 대비 5%를 초과 하락하지 않는 날에 대해서는 연 10.2%의 수익을 분기마다 지급하며 최초기준가격 대비 5%를 초과 하락하는 날에 대해서는 분기마다 삼성중공업 보통주를 실물로 지급한다. ‘스텝다운형 1662회 ELS’는 한국가스공사와 LG디스플레이를 기초자산으로 연 12.6% 수익을 추구한다.
‘에브리데이 하이파이브 36회 ELB’는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최초기준가격 대비 5%를 초과 하락하지 않는 날에 대해서는 연 4.5%의 수익을 추구하는 만기 3년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를 부여해 최초기준가격의 102%이상인 경우 원금과 수익을 지급한다.
해당 상품은 교보증권 전국 지점방문 및 홈페이지(www.iprovest.com), 홈트레이딩시스템(HTS) ‘Provest K’,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Smart K’를 통해 가입 할 수 있으며 기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544-0900)로 문의하면 된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