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면접생 대상 작품 설명회 및 우수 작품 시상식도"
"광주지역 5개 산업체 CEO 초청 산학협의회 및 설명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전기공학과(학과장 정대원)가 21일 오전 10시 창조관 4층 실험실에서 2013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공과대학 김철호 학장, 공학교육혁신센터 백란 센터장, 정대원 학과장과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작품전시회에는 학과 내에서 사전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4학년 학생의 총 12개 작품이 전시됐다.
또 출품된 작품에 대해서는 교수 및 재학생, 산업체 등의 평가 결과 등을 종합해 우수 작품으로 선정, 시상하게 된다.
앞서 20일 오후 4시 30분에는 프로텍코리아(주)(대표이사 윤정록), ㈜탑인포(대표이사 강신영), 광주전기안전관리(대표이사 백형렬), ㈜금호HT(대표이사 조성래), 신옥테크(대표이사 박인철) 등 5개 산업체를 초청해 한 해 동안의 학과 성과를 살펴보는 산학협의회와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산업체 CEO 및 관계자들은 직접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작품의 질적 우수성, 산업 현장 적용 가능성, 참여 학생의 산업체 채용 가능성 등을 토대로 평가를 실시했다.
지금 뜨는 뉴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산업체로부터 자신의 가능성 및 우수성을 평가받고 산업체로의 취업 연계성을 높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22일 실시되는 수시2차 면접 일에는 학교를 방문한 면접생을 대상으로 작품 설명회를 갖고, 오후 5시에는 3일간 개최된 작품전시회를 바탕으로 우수 작품 시상식을 실시할 예정이다.BYELINE>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