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 홍대 앞 플래시몹 성료

시계아이콘01분 0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전세종]


세 차례 플래시몹·사인스피닝에 학생·시민 등 대거 참여
공식 서포터즈 모집…UCC 경연대회 11월말까지 접수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 홍대 앞 플래시몹 성료
AD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가 지난 16일 서울 마포의 홍대 걷고 싶은 거리와 어울림마당에서 총 3회에 걸쳐 플래시몹과 사인스피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세 차례 열린 플래시몹과 사인스피닝 행사에는 수많은 청소년들과 대학생, 시민들이 참여해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란 기존의 국민생활체조 및 새천년체조 등 학교 등에서 실시하는 획일화 되고 딱딱한 체조 대신 누구나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 형식의 운동이다.


연구에 따르면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는 유산소 운동인 걷기, 골프, 볼링, 스키, 탁구 등보다 더 높은 열량 소모가 가능한 운동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30분 정도 이 운동을 하면 무려 204㎉의 열량이 소모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새천년체조(186㎉)보다 10%나 더 많은 열량이 소진되는 것이다.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는 중요무형문화재 제8호로 지정된 전통 강강술래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 따라서 생활체육, 여가활동, 응원 안무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는 전방위적 홍보를 위해 플래시몹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인 이벤트는 공식 서포터즈 모집과 UCC 경연대회 등이다.


서포터즈는 강강술래 모니터링과 홍보, 아이디어 제안, 기타 특별한 체험활동 등을 수행한다. 서포터즈로 활동하면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강강술래 서포터즈 엠블렘도 제공받게 된다.


강강술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미션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블로그, SNS 등 1인 미디어 활동을 활발히 하거나 서포터즈 관련 업무 경험자에 대해서는 우대할 방침이다.


서포터즈를 지원하려면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양식을 작성해 자기 소개서를 동봉한 뒤 이메일(naco5000@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또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UCC 경연대회는 이달 말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신개념 강강술래를 재치 있는 영상으로 제작하는 이벤트이다.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jcia_ggsl)에서 음원을 다운 받은 후 동작 소개 부분을 참조해 이를 창의적인 율동과 함께 UCC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디지털 카메라나 휴대폰 등을 통해 촬영하면 되며, 이메일(naco5000@hanmail.net)로 제출해야 된다. 가장 많은 추천 댓글이 달린 3팀에게 상금(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지급하며 명예 서포터즈로 임명한다. 당첨자는 12월 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생활댄스 강강술래’ 홍보는 전남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는다.




전세종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