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다 수상기록 갱신…세계박람회 성공개최로 시민의식 성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시는 안전행정부가 전국 229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는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구축, 운영관리, 우수프로그램, 자원봉사 네트워크 등 4개 분야 17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센터로 선정, 4년 연속 전국 최다 수상 기록을 갱신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 2010년 우수 자원봉사센터 선정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전라남도 자원봉사 활동 우수체험 사례에서 청소년부문 최우수상·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최우수 자원봉사 단체로써 면모를 과시했다.
여수시는 자원봉사자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인센티브 개발, 소양교육 및 현장체험 등의 실전경험을 실시해 자원봉사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과 함께 무엇보다 시책에 동참해 준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이 이번 쾌거의 밑거름이 됐다”며 ″모든 여수시민들이 자원봉사자라는 책임의식을 갖고 1000만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