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타이젠폰, 내년 2월 MWC 공개?…삼성 "출시 임박"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최종덕 삼성전자 부사장 "타이젠폰 곧 출시"

삼성 타이젠폰, 내년 2월 MWC 공개?…삼성 "출시 임박"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와 인텔이 주도하는 타이젠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내년 2월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르면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에서 타이젠폰을 발표할 것으로 점쳐진다. 삼성전자와 인텔은 타이젠 OS를 개발 중인데 삼성전자가 첫 번째 타이젠폰 제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최종덕 삼성전자 부사장은 이날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서밋에 참석해 "타이젠 플랫폼 개발 담당으로 구체적인 제품 출시 시기를 언급할 수 없다"면서도 "타이젠폰이 곧 공개될 것"이라고 밝혀 타이젠폰 발표 시기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MWC 2014에서 타이젠폰을 공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한다. 전 세계 통신 업계의 관심이 고조된 MWC에서 타이젠폰을 공개할 경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주목도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제품 발표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있어 MWC 만한 무대도 없다는 분석이다.


특히 타이젠 연합이 올해 2월 MWC에서 미디어, 애널리스트를 초청해 별도의 행사를 열고 타이젠 OS를 공개한 바 있어 내년 MWC에서도 타이젠폰 관련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와 인텔이 진행 중인 타이젠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수상자도 내년 2월께 발표될 예정이라 이 같은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4에서 타이젠폰이 공개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타이젠 플랫폼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SLP 개발팀에서 담당하고 있는 만큼 가전 전시회인 CES보다는 통신 전시회인 MWC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유력하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도 "타이젠폰이 타이젠TV보다 먼저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타이젠폰 출시 시기를 지난 7월에서 10월로 연기했으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내년 초로 한 차례 더 연기한 상태다. 최근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NX300M에는 타이젠 OS를 스마트 기기 중 최초로 적용한 바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