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청서 좋은간판 만나보세요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13 서울시 좋은간판 전시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4일부터 8일까지 종로구청 본관과 민원실에서 '2013 서울시 좋은간판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시 작품은 도시경관 수준향상과 선진간판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2013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수상작 총 30개 작품과 인증작 69점으로 종로구가 발굴·참여해 대상과 동상, 장려상을 수상한 6개 작품과 시민인기상과 인증작 12점이 포함돼 있다.


종로구청서 좋은간판 만나보세요 질경이 간판
AD

종로구는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상을 수상,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최다 수상작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종로구 삼청동의 한복업체 ‘질경이’가 차지했다.


질경이 간판은 건축물과 함께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한복업체라는 업종 특성을 잘 나타내는 세련되고 우수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종로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구민들이 지역에 대한 긍지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구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는 조화롭고 품격있는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알리고, 점포주들에게는 좋은간판 설치가 업소의 홍보와도 연결될 수 있다는 인식을 갖게 해 좋은간판이 더욱 늘어날 수 있는 의미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간판은 그 가게의 얼굴이자 골목의 얼굴, 나아가 종로구의 얼굴과도 같다고 생각한다”면서“종로구의 품격에 맞는 좋은 간판들이 앞으로도 많이 생겨날 수 있도록 구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