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스원, 4800억 규모 삼성에버랜드 건물관리사업 받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보안 전문업체 에스원(대표 윤진혁)은 4일 이사회를 열고 삼성에버랜드로부터 건물관리산업 부분을 양수받기로 결의했다. 에스원은 이를 통해 건물 통합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총 양수가액은 4800억원이며, 이관일자는 내년 1월 10일이다.


에스원은 이번 영업 양수를 통해 주력사업인 경비시스템·보안 서비스·보안 솔루션 사업과 올해 신규 사업으로 시작한 에너지 원격관리 서비스에 건물관리사업 부문 노하우를 접목, 한층 경쟁력 있는 건물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스원은 지난 2010년부터 빌딩 내 CCTV와 출입관리시스템 등 보안장비 설치를 주력으로 하는 보안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해왔으며, 지난 7월부터는 빌딩 에너지 절감을 위한 에너지 원격관리 서비스인 '엔프라24(enfra24)'를 론칭하며 빌딩 관련 서비스 사업분야 진출도 모색해 왔다.


삼성에버랜드는 지난 50년 동안 부동산의 관리, 컨설팅 등 빌딩관리 전반에 걸쳐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오피스 빌딩의 시설관리를 비롯한 종합빌딩관리 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윤진혁 대표는 "이번 양수도 결의로 에스원 고유의 경비시스템 보안 노하우와 삼성에버랜드의 빌딩관리 역량이 결합된 한 차원 높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호텔 병원이나 해외 빌딩 등 새로운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