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부·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중독극복 수기 공모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인터넷과 스마트미디어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이용문화를 조성하는 ‘제5회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 극복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인터넷과 스마트미디어 중독을 극복한 개인이나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수기(스토리텔링) 부문과 교사·상담사들의 우수 상담사례 부문이며, 11월 8일까지 접수받는다.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자 개인이나 가족, 교사, 상담사 등 누구나 가능하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상과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의 수상작품은 사례집으로 발간해 전국 인터넷중독상담센터와 상담기관,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장광수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디지털 기기에 의한 각종 과몰입 현상이 심각해져 많은 가정에서 문제가 되고 있지만, 정작 가정 차원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독 문제를 해결할 지혜가 널리 전파되길 희망한다” 고 밝혔다.


접수 및 관련 문의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상담센터 홈페이지(http://www.iapc.or.kr)와 인터넷중독 전문 상담전화(1599-007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