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가수 아이유가 정규 3집 '모던 타임즈(Modern Times)'의 타이틀곡 '분홍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21일 오후 2시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분홍신'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의 아이유는 빨간 구두를 신으면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계속 춤을 추게 된다는 내용의 안데르센 동화 '빨간구두' 속 주인공처럼, 마치 마법에 걸린 듯 빨간 구두를 신고 신나게 춤을 추고 있다.
또 '분홍신'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인 만큼 아이유는 춤추는 인형처럼 흥겨운 스윙댄스를 소화하며 한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고 있다.
아이유의 이번 타이틀곡 '분홍신'은 이민수&김이나 콤비의 작품으로, 1930년대 빅밴드 스윙 사운드를 기반으로 클래시컬하고 빈티지한 요소를 담아냈으며 드라마틱한 전개와 정교한 코러스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11월 23, 24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모던타임즈(Modern Times)'를 개최한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