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가 에시즈글로벌과 함께 '펜션으로 튀어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16일 출시했다. 에시즈글로벌은 게스트하우스 예약서비스 '한인텔'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 컨설팅 업체다.
'펜션으로 튀어라'는 드림 펜션을 모토로 국내 펜션검색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 앱이다.
이 앱의 강점은 여행의 목적에 맞는 펜션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앱에서 제공하는 검색 테마는 커플, 가족, 수영장, 바비큐, 스파 등 총 30여 가지이며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섬세하고 편리한 검색이 가능하다.
앱에 등재된 펜션은 114DB, 관공서 및 펜션 홈페이지, 방문취재 등을 통해 선정됐다. 펜션 외부와 객실, 화장실, 주변시설 등의 고화질 사진을 통해 편의성을 제공한다.
펜션 주인과 무료문자 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펜션플래너' 서비스를 통해 전문 상담사와 여행목적에 맞는 펜션, 맛집, 관광지 등 부가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임덕래 ktcs 대표는 "ktcs의 114DB와 상담역량, 해외 숙박예약업계 1위의 한인텔의 노하우가 결합한 프리미엄 펜션앱이 탄생했다"며 "고객이 찾는 펜션을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찾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오현석 에시즈글로벌 대표는 "이 앱은 펜션을 통한 즐거운 여행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검증된 펜션정보, 사용자 중심의 UI, 섬세한 테마검색, 맞춤형 전화상담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꿈꾸던 펜션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cs와 한인텔은 지난달 23일 펜션정보안내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