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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창수 "中企 상생 비즈니스 모델 발전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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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2일 중국 베이징서 사장단회의 개최

허창수 "中企 상생 비즈니스 모델 발전시키자" 허창수 회장(사진 가운데)이 GS홈쇼핑의 중국 합작투자회사 후이마이를 찾아,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제품(휴롬 원액기)들이 중국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상황을 후이마이 쇼핑호스트로부터 소개받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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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허창수 GS그룹 회장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사장단회의'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당부했다.

허 회장은 "GS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GS의 성장동력도 확보하는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이번 사장단회의에서 중국 시장의 변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토대로 전략을 재점검하고,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발판 삼아 글로벌 기업으로 한층 더 도약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2011년에 이어 올해 다시 중국에서 개최된 이번 사장단회의에서 허창수 회장을 비롯 서경석 ㈜GS 부회장, 허승조 GS리테일 부회장, 나완배 GS에너지 부회장 등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은 GS의 각 계열사가 중국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업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중국 시장 진출 확대 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GS가 해외에서 사장단회의를 가진 것은 2011년 중국 칭다오, 지난해 싱가포르를 포함해 이번이 세 번째다.


허 회장은 "최근 중국은 수출 위주의 고성장 정책에서 내수의 기반을 다지면서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전환해 나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는 우리에게 또 다른 기회를 줄 것"이라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우리의 경험과 역량을 모아서,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사업기회를 적극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허 회장은 이어 "중국은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시장이며 글로벌 기업들의 각축장"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야만 성공할 수 있고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 및 현지화 전략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회의 기간 중 GS 사장단들은 중국시장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중국 경제 동향 및 한국 기업의 진출 사례와 시사점 등을 살펴보고, 중국이 세계의 생산공장에서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음에 주목했다.


허 회장은 사장단들과 함께 중국 시장에서 석유, 석유화학, 윤활유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GS칼텍스 현지 법인 GS칼텍스 차이나와 복합수지를 생산하는 GS칼텍스의 랑팡공장 및 GS홈쇼핑의 중국 합작회사 후이마이를 잇달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GS칼텍스 랑팡공장은 2004년에 설립된 석유화학 복합수지 공장이다. 연간 4만5000t 규모로 생산되는 복합수지 제품들은 현대자동차, LG전자, 삼성전자, 하이얼전자 등 중국 내 기업에 플라스틱 원료로 공급되고 있다. GS칼텍스는 랑팡과 쑤저우 공장을 합해 연산 8만2000t 규모의 복합수지를 생산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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