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교육청, ‘내 고장 학교보내기 고교 입시 설명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곡성교육청, ‘내 고장 학교보내기 고교 입시 설명회’
AD


"일반고와 특성화고 우수성 홍보 및 상담활동으로 곡성교육 경쟁력 제고 " " '맞춤형 진로지도 내고장 학교에서' 고교입시설명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지난 10일 관내 교원 및 학부모 등 120명을 대상으로 “내 자녀 진로지도 내고장 학교에서”라는 주제로 고교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교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 내 고교 입학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교별 특징과 비전, 교육프로그램등도 한자리에서 꼼꼼히 짚어볼 수 있는 자리였다.

입학설명회는 1부 달라진 입시제도 특강과 2부 관내 학교별 입학설명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달라진 입시제도에 떠른 진로진학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성태모 전라남도교육청 진로 진학 센터 대표강사가 최근 달라진 입시제도에 따른 진로진학교육의 방향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2부는 관내 4개(곡성고, 한울고, 전남조리과학고, 옥과고) 고등학교 입학담당자가 직접 나와 학교별 특성, 교육프로그램, 입학전형 등 고교 선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을 소개했다.

정기식 곡성 교육장은 “곡성에서 2012학년도 대입수능 전 영역 만점을 맞은 학생을 배출한 것은 이 지역 고등학교가 어느 타시·군에 못지않은 좋은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며 “100세 시대를 맞아 행복한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체(體자)·덕(德녀)·지(知)를 겸비한 조화로운 인간교육이 이루어져야 하고 이러한 인간교육은 부모님의 품안에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면서 교육을 받을 때 가능하다”고 내 고장 학교에 진학을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