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텔레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기업 업무생산성을 높여줄 클라우드 기반 문서협업 솔루션 ‘T 클라우드 비즈 오피스박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오피스박스’는 전세계 문서 업무 시장의 95%를 차지하는 MS 오피스(Office)의 최신 버전인 ‘오피스2013’을 SK텔레콤의 ‘T클라우드비즈’를 통해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서버에 문서를 저장하고 관리하며, 컴퓨터에 설치해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기존 방식과 함께 웹브라우저 상에서 웹앱 형태로도 이용할 수 있다.
BYOD(Bring Your Own Device)가 적용돼 사용자 1명당 스마트기기 5대에 ‘오피스 2013’을 설치·사용할 수 있어 업무 편의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 저장공간을 개인별·그룹별로 분리해 사용하거나 부서별·프로젝트 단위로 문서함을 구성해 사용할 수 있다. 게시판·캘린더·공지사항·블로그 등의 기능도 필요에 따라 적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국제정보보호표준 ISO27001 인증 등으로 높은 안정성과 보안성을 공인 받은 T클라우드비즈를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외국 기반 클라우드 서버가 아닌 국내 기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이 쓰기에도 용이하다. 한국MS는 이번 사업 제휴를 계기로 해외 클라우드 인프라 사용이 여의치 않은 국내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에 최적화된 오피스 서비스를 보다 다양한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용요금은 ‘오피스박스 베이직’ 기준으로 ID 하나당 월 1만7500원이다. 저장공간은 개인당 5GB, 회사/팀 저장 공간은 총 10GB를 기본 제공한다.
김 제임스 한국MS 사장은 “스마트워크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탄탄한 안정성을 갖춘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인프라가 만난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문서 협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이 소유한 클라우드를 포함한 ICT 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할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문서 협업 솔루션들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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