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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50명 디자이너 후원, K패션 도약시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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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50명 디자이너 후원,  K패션 도약시킬 것" ▲ 이해선 CJ오쇼핑 대표(정 가운데)와 이상봉 CFDK 회장 등 국내 대표 톱 디자이너들이 CJ오쇼핑과의 협약을 축하하는 의미로 '오쇼핑'을 상징하는 손모양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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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CJ오쇼핑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이하 CFDK)와 양자간 독점 협업을 약속하고 향후 5년간 디자이너 50명을 후원,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시키는 'K패션 후원' 방침을 발표했다.

이해선 CJ오쇼핑 대표는 7일 CJ오쇼핑 사옥에서 이상봉 CFDK 회장과 소속 디자이너 신장경, 장광효, 최범석, 고태용, 계한희 등 20여명을 초청해 양자간 협업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은 향후 5년간 CFDK 소속 디자이너 50명을 후원한다.


선정된 디자이너는 CJ오쇼핑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점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더불어 매년 2회 열리는 서울콜렉션을 공식 후원하며, 향후 CJ오쇼핑의 해외 싸이트와 유수의 백화점 입점, 해외 쇼룸 개설 등 글로벌 진출을 도와 K패션의 메신저 역할을 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이번 계약을 통해 CFDK 소속 디자이너를 포함, 전체 디자이너 브랜드 연간 매출을 5년간 총 5천억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TV홈쇼핑의 'CFDK 판매 프로그램'과 인터넷 CJ몰에 전용 판매 창구인 'CFDK관' 개설, 소셜커머스 오클락 을 통한 판매 등 CJ오쇼핑의 전채널과 홍보력을 동원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해선 CJ오쇼핑 대표는 "K팝의 인기몰이처럼 전세계인들이 K패션을 입을 날이 멀지 않았다"며 "최근 대중적인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CJ오쇼핑이 CFDK 디자이너들을 후원함으로써 K패션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후원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CJ오쇼핑은 2003년 송지오 디자이너와 '지오송지오'를 시작으로 최범석디자이너의 'General Idea', 박승건 디자이너의 'PUSH&GUN',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짓' 등 총 12개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해왔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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