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페르노리카, 손석호·이인호 韓 최고 바텐더 탄생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페르노리카, 손석호·이인호 韓 최고 바텐더 탄생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및 플레어 바텐더를 뽑는 '2013 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더 챔피언쉽'의 우승자가 탄생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바텐더 챔피언쉽의 우승자는 창의적인 칵테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크리에이티브 라운드 부문의 손석호(Coffee Bar K) 바텐더와 화려한 플레이로 관객을 들썩이게 만든 플레어 라운드 부문의 이인호(클럽 팬픽)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결승전은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사전 응모한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된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최종 10인은 전국의 바와 클럽을 대표하는 바텐더들인 만큼 무엇 하나 놓칠 수 없는 명승부를 펼쳤다.


이번 결선 대회의 특징은 소비자가 맛볼 칵테일을 직접 선택할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사전 선발된 대국민 평가단 50인은 크리에이티브 부문 결선 진출자들의 칵테일을 경기 전 블라인드 테스팅을 통해 심사하고, 이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점수와 합산돼 결과에 반영됐다.

이번 대회 우승자인 크리에이티브 라운드 우승자 손석호 바텐더는 11월 영국 런던 비피터 글로벌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각 국의 대표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플레어 라운드 우승자 이인호 바텐더는 앱솔루트 스웨덴 글로벌 아카데미 참여하게 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