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형배 광주시 광산구청장, 빅데이터 활용 성과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오는 8~9일 태국 아시아 엔지오 이노베이션 서미트(ANIS) 참석"


민형배 광주시 광산구청장, 빅데이터 활용 성과 발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민형배 광주시 광산구청장이 희망제작소 초청으로 8~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제4회 아시아 엔지오 이노베이션 서미트(이하 ‘ANIS’)에 참석한다.

민 구청장은 ANIS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민 구청장은 인도, 호주,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20개국에서 온 사회혁신 활동가, 정부 관계자,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자에게 광산구 GIS정책지도 정책을 소개한다.

GIS정책지도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각종 방대한 통계(빅데이터)를 용도별로 GIS지도에 기입해 표시한 것. 이처럼 시각화 된 통계자료 지도는 행정 수요를 예측해 정책을 미리 수립하거나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유용하게 쓰인다.


민 구청장은 ANIS에서 광산구가 GIS정책지도를 도입한 배경과 성과,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강연하고 질문을 받는다. 이와 함께 ▲기술 ▲시민참여 ▲섹터 간 협업 및 지방정부 역할 ▲지역 개발을 중심으로 어떻게 사회혁신을 이끌어 낼 것인가에 대한 토론회에도 참여한다.


한편 ANIS는 아시아 지역의 사회혁신 확산과 활동가 네트워크 구축, 활동가 교육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희망제작소가 운영하는 국제 컨퍼런스다. 올해 ANIS는 인텔, 루트임팩트, 록펠러재단, 태국 사회적기업청이 후원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