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등 양 지자체 축제 상호지원하기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은 지난 4일 완도군청 상황실에서 장흥군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명흠 장흥군수와 마재주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장흥군 기관사회단체장과 김종식 완도군수, 김정술 완도군의회의장, 해조류박람회 범군민지원협의회장 등 32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해조류박람회 홍보영상물 시청, 환영사, 업무협약 체결, 기념품 증정,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협약사항은 완도군과 장흥군은 상호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양 자치단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상호협력 기반을 다지기로 약속했다.
특히,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와 정부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장흥군의 2016국제통합의학박람회 상호홍보 및 지원에 적극 협력하여 양 지자체의 행사성공을 이끌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완도군의 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 장보고축제와 장흥군의 통합의학박람회의 상호 행정지원과 양 지자체간 연계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 수행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의 행정은 상호 협력하는 시대로 바뀌고 있으며, 인근 지자체와의 협력 비중은 더욱 커질 것이다"며 "완도군과 장흥군이 협력해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와 2016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앞으로도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인근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아갈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