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환절기, 방심하다 깊어지는 주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본연한 가을날씨에 접어 들었다. 가을은 큰 일교차와 서늘한 바람에 피부가 민감해 지는 시기이다. 이 맘 때면 차갑고 건조한 공기 탓에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는 것은 물론 탄력이 저하되면서 잔주름이 늘어날 수 있어 피부관리에 결코 방심할 수 없는 계절이다.


보통 여성들은 25세를 넘기며 노화가 진행된다. 피부 진피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점점 감소되면서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이 발생되는 것. 눈가나 미간, 입가에는 피부가 얇아 주름이 쉽게 생기고 짙어지기 쉽다.

특히 팔자주름과 미간주름에는 화장을 덧칠한다고 해서 가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비교적 깊은 주름은 화장품으로는 개선을 기대하기 힘들고 방치를 할 수록 더욱 깊어지게 되므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필러가 적합하다. 간단한 시술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즉시 확인 할 수가 있어 시술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필러는 체내성분인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지속기간 내 체내에 흡수되어 없어지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간단한 주사로 시술된다. 때문에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이 생긴 곳에 주입하면 필러 물질이 해당 부위에 차오르면서 함몰된 부위를 매워져 주름이 완화된다.


대구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진식 원장은 “필러를 사용하여 팔자주름과 같이 깊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으며 더불어 피부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가 건강해지고 탄력이 생기는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가 있다.”며 이어 “필러성형은 수술이 아닌 시술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선호하는 편이다.”고 전했다.


물론 필러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시술이지만 의료 시술이라는 점에서 쉽게 생각해서만은 안된다. 안전한 시술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술자의 경험이 풍부한지, 정량을 사용하는 지와 승인을 받은 정품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해보는 꼼꼼함이 필요하다.

도움말 : 대구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진식 원장
사진출처 : 대구 리노보클리닉 의원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