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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 기구 설립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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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인터넷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경쟁력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네이버-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상생 협력 기구’ (가칭)를 설립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 동안 소상공인연합회가 제기해 온 다양한 의견들을 경청하면서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한 끝에 기구 설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구는 중소기업·소상공인단체 대표자와 유관 분야 전문가, 네이버가 함께 참여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수렴하고, 기술적·서비스 측면에서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성장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찾아내기 위한 연구 및 조사 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이나 피해내용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그 해결방안을 모색 조정하는 기능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조만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단체 대표들과 협의해 기구 설립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출범시킬 예정이며, 연내에 이 기구가 공식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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