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주말(21~22일)까지 장장 닷새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 기간에 게임 사용자들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19일 국내 모바일 온라인 게임사들은 추석 관련 아이템 추가하고 특별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 소식을 내놨다.
CJ E&M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몬스터길들이기'는 추석 업데이트를 통해 여자 창기사, 권법소녀, 수녀 등 19종의 캐릭터를 대거 공개했다. 또 기존 모험지역보다 최대 3배 많은 골드 보상과 높은 등급의 몬스터 및 최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 지역인 영웅지역 1종도 추가했다.
모두의마블은 '모마 다이아 모두 백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공지에 노출된 앞자리 쿠폰번호 8개와 뒷자리 쿠폰번호를 입력한 이용자는 다이아 100개를 전원 받을 수 있다. 또, 퀴즈, 인생역전, 클로버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최대 100개의 다이아가 제공된다.
국민 레이싱 게임 다함께 차차차는 '고향 가는 길 500km'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즉시 지급한다. 추석연휴 5일간 매일 100km를 달리면 매일 보상이 주어지고 총 500km를 달리면 최종 보상 아이템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전방감지, 터보,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도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게임빌은 '오션테일즈', '피싱마스터', '클레이랜드', '히어로마스터', '이사만루', '괴인럼블', '퍼펙트프로야구' 총 7종의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추석 선물과 이색 게임 카드를 증정하는 카드 배틀 게임 괴인럼블, 추천인에 따라 영웅 캐릭터를 선물하는 전략 SNG 히어로마스터, 쟁탈전 조각 카드 획득 순위 상위자에게 선물을 지급하는 퍼펙트프로야구 등의 이벤트가 준비됐다.
컴투스도 대표 모바일 게임 '타이니팜'에서 오는 22일까지 '추석 맞이, 도전! 추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자신의 밭에 추석벼를 심어 수확한 횟수에 따라 게임 캐시인 벨을 선물로 지급한다. SNG '더비데이즈'와 출시 1주년을 맞이한 '말랑말랑 목장'도 2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각 날짜에 해당하는 아이템과 말 캐릭터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엔트리브소프트의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는 추석을 맞이해 한복 아이템을 판매한다. 한복은 각 캐릭터에 맞춰 디자인됐으며, 착용 후 골프를 치면 정확도, 커브 등의 능력치가 상승한다. 한복 아이템은 26일까지만 구입 가능하다. 연휴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알밤', '골드카드티켓' 등 아이템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엑스엘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 23시 59분까지 PC방에서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하면 다양한 선물이 들어있는 한가위 PC방 선물 상자를 매시간 2개씩 받을 수 있다. 선물 상자에는 단아누리 한복과 맵시오름 한복 등 추석 특별 의상 아이템을 비롯해 능력치를 올려주는 액세서리 아이템과 수상 탈것인 잠수정, 들쳐 엎고 달리기 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는 소환수 ‘날렵한 신기루 곰’ 등 평소 구하기 힘들었던 아이템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엠게임의 ‘열혈강호 온라인’도 이달 25일까지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송편 만들기, 달토끼 소원 등 게임 속에서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한복을 구매한 후 착용하면 생명력, 방어력, 공격력 상승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휴 기간인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는 몬스터 사냥 성과에 따라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경험치 및 기연 추가 지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아바’는 2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해 획득한 송편으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웹젠의 '아크로드'도 오는 26일까지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하고 획득한 각종 송편아이템으로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추석 선물상자 등을 제공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