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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마켓, '고객만족' 기준 판매자등급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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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마켓, '고객만족' 기준 판매자등급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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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전자상거래 사이트 지마켓(www.gmarket.co.kr)은 고객만족도가 높은 우수 판매자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기존의 배송서비스등급과 응대서비스등급으로 나뉘어 있던 판매자 등급제도를 ‘고객만족 우수 판매자’ 등급제도로 통합, 변경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만족 우수 판매자는 일정 규모 이상의 매출과 판매량을 충족한 판매자 중 배송 처리율, 게시판 응답률 등 고객만족도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배송 처리율과 게시판 응답률의 경우 각각 90% 이상 달성해야 최우수 판매자 등급인 ‘고객만족우수셀러’ 등급을 받을 수 있다. 지마켓의 모든 판매자가 대상이며, 매월 4일 전월 실적을 토대로 평가한다.


고객만족 우수 판매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상품 검색 결과 상품 설명 등 고객들이 볼 수 있는 페이지에 ‘고객만족우수셀러’ 인증표시를 다양한 형태로 노출한다. 고객들에게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강조함으로써 매출 상승 등에 기여 할 수 있다. 또한 상품 검색 시 상단에 위치 할 수 있도록 상품전시점수에 가산점도 부여한다. 이밖에 신청자에 한해 매월 최대 2500명을 추첨해 지마켓 로고가 새겨진 포장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정경열 지마켓 판매자지원팀 팀장은 “우수 판매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큰 만큼 판매자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자연스럽게 고객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가 높은 판매자를 육성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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