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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주가 역대 최고치…모바일 광고 선전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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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운영하는 페이스북의 주가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바일 광고가 호조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뉴욕 나스닥시장에서 이날 페이스북의 종가는 전날 대비 3.3% 오른 45.04달러로 마감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의 시가총액은 1097억달러(약 119조원)가 됐다.


이는 기업공개 후 거래 첫날인 작년 5월18일 장중 최고치였던 45달러보다 높은 것이다. 페이스북의 기업공개 당시 공모가는 38달러다.

페이스북 주가는 수익성 전망이 불투명하다는 우려로 올해 상반기까지 약세를 보였다. 그러나 지난 7월 들어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예상치를 상회하는 매출 실적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격히 올랐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돌아가는 페이스북의 모바일 서비스에 광고를 유치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페이스북 광고 매출에서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1분기 30%에서 2분기 41%로 증가했다.


마틴 피코넨 웨지파트너 애널리스트는 "(페이스북이) 그저 사라질 유행이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 깊이 배어 들어가고 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며 "페이스북의 광고 효과가 커지면서 매출이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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