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스마트폰활용"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지역 주민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정보격차 해소 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계층별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군은 매년 군민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우, 다문화가정 등 240여명을 대상으로 계층별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정보화 욕구를 채워나가고 있다.
정보화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 및 스마트폰 활용, 소셜네트워크 활용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목 중심으로 4개 과정을 구성하고 각 과정별 5일간(총 10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KT의 IT 서포터즈센터 전남팀에서 강사를 무료 지원해 주어 군민들이 손쉽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본 사용방법,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활용 교육을 진행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SNS 사용 확산으로 군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폰 활용 중심 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정보화 소외계층인 어르신, 장애우, 다문화가정의 자유로운 정보접근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 희망자는 군청 총무과(860-0296) 또는 각 읍·면사무소 총무계(860-0601~10), 군 홈페이지(http://www.jangheung.go.kr )에 신청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