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보문고-한국출판콘텐츠, eBook 시장 발전 위해 손잡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전자책 공급·유통을 위한 제휴협력 양해각서 체결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교보문고가 한국출판콘텐츠와 함께 국내 'eBook'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교보문고는 11일 오전 본사 사옥에서 한국출판콘텐츠와 함께 '전자책 공급/유통을 위한 제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출판계와 유통사간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국내 eBook 시장의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뜻을 같이 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보문고와 한국출판콘테츠는 ▲국내 eBook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모델 발굴 ▲종이책과 eBook의 동반성장을 위한 대안 모색 ▲건전한 eBook 유통환경을 위한 정책 논의 및 합리적인 서비스 기준 마련 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국출판콘텐츠는 교보문고에 eBook을 공급하고, 교보문고는 eBook을 공급받기 위한 제반 시스템 연동작업에 들어간다. 또 양사는 출판사들이 안심하고 공급할 수 있도록 콘텐츠 보안 및 정산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상훈 교보문고 이비즈니스 본부장은 "국내 eBook 시장에 새로운 계기가 되는 중요한 협의가 이뤄진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출판콘텐츠로부터 공급받은 eBook은 빠르면 10월초에 독자들에게 서비스될 전망이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