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톡 업그레이드…달라진 점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메뉴 버튼 화면 상단으로, 친구 목록 관리 간소화, BI 변경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카카오톡이 세부 기능의 접근성을 높인 4.0 업데이트 버전을 4일 내놨다.


먼저 안드로이드폰의 메뉴 버튼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능들을 서비스 화면 상단으로 옮겨와 더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채팅’ 탭에서는 터치 한 번으로 즉시 원하는 친구들을 선택해 새로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아이콘을 새롭게 탑재했다.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QR코드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고 있는 친구 찾기 기능들을 직접 노출시켜 친구 목록 관리를 쉽게 했다.


카카오톡 업그레이드…달라진 점은? 카카오톡 BI 변천사
AD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강화에도 신경 썼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볼륨감을 더하고 카카오톡의 대표 컬러인 노란색도 더 다양한 부분에 적용했다. 스플래시 이미지와 프로필 영역 외에 주요 실행 버튼이나 아이콘에도 포인트 컬러로 입혔다.


메뉴버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대부분의 기능을 화면 하단에 배치했다. 채팅방 내 이모티콘 선택영역도 기존 iOS버전처럼 화면 하단으로 이동했다. 텍스트를 입력하는 영역과 동일한 위치로 이동하면서 메시지 타이핑과 이모티콘 영역을 손쉽게 오가며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외 그룹채팅방 프로필 사진도 업그레이드됐다. 3인 이상의 그룹채팅방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들의 프로필 사진이 최대 4개까지 타일 형식으로 보인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을 좌우로 밀기만 해도 ‘친구’ ‘채팅’ ‘친구찾기’ ‘더보기’와 같은 주요 페이지 이동이 가능해졌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서비스에 대한 기존의 친숙함을 유지하면서, 작고 섬세한 변화로 사용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이번 4.0 버전 업그레이드로 각종 편의 기능들을 더 쉽고 빠르게 찾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연내 아이폰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