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가지에서 더 인기..여름용 IT기기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변이나 수영장 등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IT기기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휴가지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카메라와 캠코더 제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휴가지에서 더 인기..여름용 IT기기는?
AD

파나소닉의 아웃도어용 카메라 '루믹스 TS5'는 수심 13m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2m 높이에서 낙하해도 견딜 수 있는 충격 방지 기능을 갖췄고, 100kg 압력에도 파손되지 않는다. 영하 10도에서도 견디며 모래나 먼지가 기기 안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방진기능을 지원한다. 1750만 화소를 지원하며, 4.6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2.8mm 광각 라이카 렌즈가 탑재됐다.


수중 촬영을 기능을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고급 수중 촬영 모드로 물 속에서 선명하고 뛰어난 색감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안티 포그 글래스는 렌즈에 습기가 차거나 김 서림 현상을 방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휴가지에서 더 인기..여름용 IT기기는?


삼성전자가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NX2000'은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작은 크기가 특징이다. 콤팩트 스타일의 디자인에 228g, 가로 11.9㎝·세로 6.45㎝·두께 3.57㎝의 가벼운 무게와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다. 후면 전체에 풀 터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을 적용해 이용자들은 터치만으로도 쉽고 편하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다.


와이파이도 지원해 휴가 중 언제 어디서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페이스북, 이메일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다이렉트 링크’ 버튼으로 오토쉐어·소셜공유·이메일 등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가기로 지정해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DSLR급 카메라 성능도 제공한다. 2030만 고화소 이미지 센서에 고화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칩을 탑재다. 또 초당 8매 연속 촬영,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ISO 25600, 전문가급 촬영 모드를 지원하는 스마트모드 등의 기능도 갖췄다.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 찍은 사진을 바로 SNS에 올리고 주변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휴가지에서 더 인기..여름용 IT기기는?


소니코리아가 최근 선보인 캠코더 'HDR-AS15(이하 AS15)'은 풀 HD 영상을 남길 수 있다. 실내, 야간, 수중 등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1680만 화소의 고해상도 풀 HD 영상을 구현한다. 방수 기능과, 먼지 차단, 충격 흡수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해 휴가지에서 적합하다.


와이파이를 탑재, 스마트폰과 연동해 촬영은 물론 다양한 부가 기능을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플레이 메모리즈 앱을 통해 간편하게 스마트폰 등의 기기로 전송할 수 있어 SNS을 통한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IT 업계 관계자는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야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캠코더 제품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피서객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각 업체들의 경쟁도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