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심, 새우깡 매출 두 자릿수 상승···'너목들' 이종석 효과?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농심, 새우깡 매출 두 자릿수 상승···'너목들' 이종석 효과? ▲새우깡 모델 이종석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농심은 배우 이종석을 모델로 내세운 기간 4월 중순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새우깡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0.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새우깡과 같은 장수 스테디셀러가 두 자릿수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것이다. 이 같은 기록은 이종석이 출연한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화제를 모으며 종영해 이종석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존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제품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가족 중심 모델을 주로 선정 했으나, 올해는 10~2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이종석을 발탁했다. 농심은 모델 선정시 서울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투표를 실시해 젊은 층의 감각과 선호도를 철저히 반영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스낵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는 제품이지만 최근 모델 이종석 덕분에 10~20대 고객층이 더욱 두터워 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