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는 16일까지 '국민건강보험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국민건강보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서포터즈는 평소 블로그나 SNS 활동을 하며 글쓰기와 사진, 영상 등 미디어에 흥미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4개팀, 총 50명을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오는 11월까지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의 중요성과 가치를 국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홍보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건강보험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지원자는 16일까지 SNS 서포터즈 공식카페(http://cafe.naver.com/nhisgijadan)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nhicblog@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21일 공식카페를 통해 발표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임명장과 명함이 주어지고 매월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연말에는 활동 내용에 따라 최우수자와 우수자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 3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 서포터즈는 향후 공단 직원 채용에 지원할 때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