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는 지난 4월 말 출시한 스웨덴산 프리미엄 보드카 '스베드카(Svedka)'가 출시 100일 만에 1만여 병이 판매됐다고 1일 밝혔다.
스웨덴의 보드카란 뜻을 가진 스베드카는 알코올도수 40도에 기본 향을 가진 스베드카 보드카, 도수 37.5도에 레몬향과 오렌지향이 각각 첨가된 스베드카 씨트론, 스베드카 클레멘타인 등 3종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스베드카는 기존 보드카에 비해 1.5배 많은 5회 증류해 잡미와 잡향을 더욱 줄이고, 과일향의 함량도 다른 제품보다 5배에서 최고 10배까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주류는 클럽과 바(Bar)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7월말 기준 약 200여개 업소에서 판매되고 있고, 최근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할인점으로도 판매망 확대하며 출시 100여일 만에 목표 대비 115%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과일향 함량을 높여 제품의 맛을 좋게 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페이스북 등을 통해 스베드카의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젊은 층에게 호감을 이끌어낸 점이 출시 초기 인기몰이에 영향을 준 것 같다"며 "하반기에는 과일향을 강조하기 위해 패키지를 변경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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