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10,355,0";$no="201307191414180526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평택=이영규 기자]경기평택항만공사가 19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대한민국 고객가치경영대상을 수상했다.(사진)
한국소비자학회,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주최 및 후원하는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변화와 혁신의 경영문화와 고객가치를 창출한 모범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가치경영, 지속가능경영, 기술혁신경영, 인재경영, 친환경경영 부문에 각각 수상자를 선정했다.
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의 고객이자 평택항을 지탱하는 항만 근로자, 소무역상인, 그리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고객가치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유창조 심사위원장(동국대 교수)는 "기업의 비전과 미션에 사회적 가치가 반영되면 지속가능경영과 가치창출은 수익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기업 활동의 목적이 될 것"이라며 "수상자 모두 우수한 활동을 통한 공헌에 감사의 마음과 축하를 보내고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사회문화적으로 바람직한 가치를 창출하는 변혁의 주체가 되고 정부가 추진하는 창조경영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개항 이래 최초로 지역주민과 항만 근로자 등 700여 명이 함께 즐기는 무료 평택항 음악회를 개최해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항만 인근 의료시설이 전무해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무방비로 노출된 지역주민과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해 지난 1년간 2000여 명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아울러 저소득 다문화가정 등 지역소외계층을 초청해 무료 항만체험 및 영화상영을 실시했다.
최홍철 평택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평택항이 고객의 행복을 만드는 문화와 복지, 관광의 융복합 항으로 새롭게 변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