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은, 모스크바에 사무소 개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산은, 모스크바에 사무소 개소 KDB산업은행 모스크바 사무소 개소식에서 홍기택 KDB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송인필 산업은행 모스크바 사무소장, 안드레이 꾸릴린 시티은행 러시아 COO, 양석 롯데루스 법인장, 위성락 주러시아 대사, 홍기택 회장, 세르게이 프랑크 소프콤플로트 CEO, 요르그 봉가르츠 도이체방크 러시아 회장, 빅토르 코마노프 가즈프롬뱅크 부회장, 김영모 산업은행 국제금융부장.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KDB산업은행이 16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러시아가 지난해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하면서 시장 개방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금융산업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산은의 해외사무소 개설은 지점 포함해 이번이 18번째다. 산은은 이번 모스크바 사무소 개소를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뿐 아니라 현재 운영중인 우즈베키스탄 현지법인과 연계해 독립국가연합으로 나아갈 수 있는 거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산은은 지난 1997년 9월 모스크바에 사무소를 운영한 적이 있다. 하지만 다음해인 1998년 IMF 외환위기가 불어닥치면서 철수한 바 있다.


홍기택 KDB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개소식에 참석해 “모스크바 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산은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계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장래성 있는 해외진출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 회장은 오는 18일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G20 개발금융기관장회의에 참석할 계획이다. G20 의장국인 러시아의 대외경제개발은행이 주관한 이번 회의에는 15개 국가의 개발금융기관장들이 의견을 제시한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