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 씻으세요" 게으른 남성 위한 소변기 등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손 씻으세요" 게으른 남성 위한 소변기 등장 ▲ 라트비아의 한 디자이너가 남성들의 손 씻는 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수도꼭지가 달린 소변기를 고안했다.(출처: 영국 데일리메일)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라트비아의 한 디자이너가 남성들의 손 씻기 습관을 장려하기 위한 이색 소변기를 고안했다.

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라트비아의 디자이너 카스파스 저슨스가 남성들이 화장실을 이용한 후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수도꼭지가 설계된 소변기 제품을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소변기 위쪽에는 미니 세면대와 센서가 달린 수도꼭지가 달려 있어 손을 가까이 가져가면 언제든 손을 씻을 수 있다. 사용한 물은 변기 쪽으로 흘러 소변을 헹구는 데 사용된다.

카스파스는 "남성들이 평소 손을 씻지 않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변기 위에 있는 수도꼭지를 보고 자연스럽게 손을 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화장실에서 손을 잘 씻는 것은 식중독균 등 각종 세균에 대한 감염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비누 없이 물로만 씻을 경우 얼마나 위생적인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나와 있지는 않다.


전문가들은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죽이기 위해서는 비누를 이용해 최소 15~20초간 씻어야 한다"며 "충분히 씻지 않을 경우 오히려 세균이 50% 가량 더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