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에뛰드하우스가 화장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스윗아이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윗아이디어는 소비자들이 평소 개발되길 바라던 신개념의 화장품, 기존 화장품에 대한 개선점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실제 제품화까지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누구나 스윗아이디어 웹사이트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글이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스윗아이디어' 사이트에 화장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모든 사이트 방문자에게 아이디어가 공유된다. 공개된 아이디어는 회원의 조회, 평가와 댓글 등의 지수에 따라 자동으로 '반짝 아이디어' 후보로 등록된다. 3개월마다 '반짝 아이디어' 중 심사 후보가 선정되고 회원 투표 점수 70%, 대내 외 전문가로 구성된 에뛰드 심사위원단 점수 30%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최종 '스윗아이디어'가 선정된다.
선정된 '스윗아이디어'는 에뛰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반영하여 실제 제품화 되고 이 모든 과정은 홈페이지 및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윗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지원금 1000만원, 에뛰드 인턴십, 에뛰드의 공식 인증서와 트로피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후보에만 오른 제안자에게도 100만원 상당의 에뛰드 제품을 제공한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