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상곤교육감 '혁신교육' 뒷받침할 인재 없나요?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도교육청 오는 9월 재단법인 출범하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초대 원장 공개모집…5~15일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 출연 정책연구기관인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초대 원장을 공개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5~15일이다. 지원자격은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기관 및 민간연구기관에서 정책연구 10년 이상의 경력자 ▲대학교(4년제) 부교수이상으로 정책연구 10년 이상의 경력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교육연구기관의 기관장 경력자 등이다.


지원 서류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연구원 운영에 대한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학력증명서 등이다. 제출 방법은 직접 도교육청에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원장 임기는 2년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참조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경기도교육연구원을 혁신경기교육 정책연구 전문기관으로 이끌어 갈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달 24일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초대 이사장에 한완상 전 부총리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내정했다.

또 이날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 발기인 총회를 열고 이사장 및 임원 선임의 건과 연구원의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처리했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앞으로 각종 교육정책을 개발하고 이를 평가ㆍ관리하게 되며 박사급 전문인력을 충원하게 된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현재 40여 명에 달하는 교육공무원들이 재단출범 후 20여 명으로 줄고 병행근무가 끝나는 2015년 이후에는 떠나야 돼 공무원 감원문제와 공공성 저해 논란 등도 우려된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2일 경기도교육연구원을 법인화하기로 하고 경기도의회 심의를 거쳐 '경기도교육연구원 설립 및 운영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도교육청은 오는 9월 경기도교육연구원을 재단법인으로 전환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