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하나은행은 지난 28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참여제도인 '하나솔로몬'의 발족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솔로몬은 금융권에서 처음 시도되는 소비자 참여 모임으로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고객 20명을 심층 인터뷰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심층 인터뷰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금융상품 개발, 프로세스 개선,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대상 고객을 다양화해 모임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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