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입주민이 커뮤니티 시설 강사로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재능기부 통해 강사비 받고, 주민들 강습은 공짜로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입주민이 커뮤니티 시설 강사로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커뮤니티 시설 투시도
AD


[아시아경제 김창익 기자]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은 공급중인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아파트에 입주민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상으로 각종 교육·문화·교양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입주민 재능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는 단지 내에 있는 스포츠, 교육, 문화 등의 각종 커뮤니티 시설 운영을 입주민의 재능참여 형태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자가 1년간 강사비를 포함해 총 2억원을 지원한다.


재능기부를 하는 입주민은 취업의 기회를, 다른 입주민은 무상으로 강습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셈이다.

대우건설 주택마케팅팀 정운용과장은 “임신이나 육아, 은퇴한 입주민의 경우 자신의 재능을 썩히지 않고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고, 일반 입주민은 사교육비 절감과 함께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아파트 커뮤니티는 초기 활성화가 가장 중요한데,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활성화가 되면 향후 입주민 협의회의 자체적인 운영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능기부 분야는 태권도나 검도·골프·요가·에어로빅 등 스포츠부터 요리와 사진·꽃꽃이·바리스타 등 취미활동, 인문학·미술·음악·부동산·독서토론 등 교양강좌, 어린이 생활영어나 서예·컴퓨터 등 교육, 법률·세무·회계와 같은 전문지식 등 다양하다.


만약 입주민 만으로 모집이 안될 경우 외부 강사를 초빙할 예정이다.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총 5000여가구로 조성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1차로 공급될 물량은 23개동 전용 59~111㎡ 2712가구이다. 분양가가 6억원을 넘지 않아 전가구가 4·1 부동산 대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571-2번지에 있다. 27일과 28일에 1ㆍ2순위를, 28일과 7월1일 3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4ㆍ5일이며, 계약은 7월 10일~12일 3일간 진행된다. 문의:1600-8200




김창익 기자 windo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