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동양증권은 26일 오후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W Prestige' 센터의 CEO고객을 초청해 '효과적인 부(富)의 이전과 가업승계 전략'을 주제로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는 앞서 5월 선보인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기 위한 첫 공식 고객 행사다.
동양증권은 지난 5월초부터 중견·중소기업 CEO고객 및 우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개시하고 가업승계 및 법인전환, 금융·부동산 자산관리 컨설팅을 비롯해 기업운영, 사회공헌 등 특수니즈 컨설팅 서비스 지원 강화에 나섰다.
동양증권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단순한 자산의 증식을 넘어 효과적인 부의 이전과 가업승계 전략의 실행을 통해 기업과 개인의 유?무형 자산을 영속적으로 유지?관리?증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업승계와 법인전환을 근간으로 한 부의 이전 솔루션부터 기업재무관리, 기업경영관리, 사회공헌, 패밀리클럽 전용서비스까지 패키지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수요에 따라 법인 경영자를 위한 가업승계 컨설팅, 개인사업자를 위한 법인전환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자산 및 부동산자산관리가 필수 서비스로 함께 제공된다.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PB사업본부 내 세무, 부동산, 투자컨설팅 지원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외부 전문가 그룹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선택서비스로는 기업의 자금조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재무관리, 회계?인사 관련 자문을 제공하는 기업경영관리, 기부 및 재단설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패밀리클럽 전용서비스가 있다.
이번 세미나는 패밀리클럽 전용서비스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성공적인 가족기업의 경영전략 노하우와 부의 이전을 위한 가업승계 및 법인전환 전략 등이 소개된다. 동양증권은 향후에도 CEO 고객 등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부의 이전과 가업승계전략을 위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진우 PB사업본부장은 "거액의 자산을 가진 초부유층 고객((U)HNWI:Ultra High-Net-Worth-Individual)의 다양하고 본질적인 수요에 맞춰 구성된 동양증권의 패밀리오피스서비스를 통해 금융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가업승계 및 법인전환 컨설팅이 필요한 경영자라면 전국 모든 지점에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