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소상공인 육성·발전에 공로가 큰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와 지원우수단체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8월 5일까지 '2013 전국소상공인대회' 포상신청을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소상공인대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으며, 매년 건전한 기업가 정신으로 경영혁신, 고용창출 등에 매진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포상해 왔다. 포상부문은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의 총 3개 부문이며, 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의 훈격으로 포상할 예정이다.
포상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과 육성공로자는 지방중소기업청(11곳)과 소상공인진흥원 전국소상공인지원센터(62곳)의 추천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업종별 협회·단체도 위의 추천기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접수처는 소상공인진흥원이며, 신청마감일까지 원본서류와 작성파일을 우편과 이메일(posang@seda.or.kr)을 통해 동시 접수해야 한다. 중기청은 공적심사, 공개검증, 적격여부 조회 등 공정한 심사절차를 통해 포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오는 11월 26일 '2013 전국소상공인대회'에서 포상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