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신욱-이동국, 이란전 투톱 출격…이청용 부상 제외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김신욱-이동국, 이란전 투톱 출격…이청용 부상 제외 이동국(왼쪽)-김신욱(가운데) [사진=정재훈 기자]
AD


[울산=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김신욱-이동국 투톱이 이란 격파의 선봉에 나선다. 이청용이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된 가운데, 지동원이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축구 A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란과의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8차전을 앞두고 선발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한국은 4-4-2 포메이션을 구성한 가운데, 최전방에 김신욱-이동국 투톱을 세웠다. 지동원과 손흥민이 좌우 측면 공격수로 공격을 지원한다. 김남일과 박종우가 빠진 중원에는 이명주와 장현수가 짝을 이뤘다. 포백 수비는 김치우 김기희 김영권 김창수로 구성됐다. 주장 곽태휘 역시 부상으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골키퍼 장갑은 변함없이 정성룡이 낀다.

한국은 4승2무1패(승점 14)로 조 선두. 2위 이란(승점 13)과 3위 우즈베키스탄(승점 11)이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월드컵 본선 진출 직행 티켓은 조 2위까지 주어진다.


한국은 이란과 비기기만 해도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다.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 여섯 번째에 해당하는 대기록. 이날 경기를 끝으로 대표팀 지휘봉을 내려놓는 최 감독에겐 유종의 미를 거둔단 의미도 있다.


▲ 이란전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 선발출전 명단


FW: 김신욱 이동국


MF: 지동원 이명주 장현수 손흥민


DF: 김치우 김기희 김영권 김창수


GK: 정성룡




전성호 기자 spree8@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