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운태 시장, 시민과 웹 소통 3년 연속 ‘최고 등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장승기 ]

강운태 시장, 시민과 웹 소통 3년 연속 ‘최고 등급’
AD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웹 소통 분야’ 최고등급(SA)을 받았다.

3년 연속 ‘웹 소통 분야’ 최고등급을 받은 광역자치단체장은 전국에서 강운태 시장과 부산광역시장 등 두 명에 불과하다.


34명으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4월 8∼12일까지 5일간 전국 15개 시·도 누리집을 대상으로 선거공약의 이행도와 정보공개를 평가했다.

웹소통 분야 평가는 접근성, 정확성, 독립성, 적실성, 참여성 등 5개 항목으로 전국 15개 시·도 중 95점 이상을 획득한 광역단체는 광주를 포함한 9곳으로 나타났다. 특히 강 시장은 100점 만점으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


강 시장은 광주시 누리집 우측 상단에 ‘매니페스토’ 안내 배너를 설치해 시민들이 공약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공약 전용 웹페이지를 독립적으로 운영해 정보를 알기 쉽고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매니페스토 공약추진 상황 웹페이지는 분야별 공약 추진 현황, 공약별 목표 달성·이행도, 공약추진 일정계획, 공약관련 제도, 공약 자료실, 시민 의견 게시판 등 메뉴로 운영하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3년 연속 웹 소통 분야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그만큼 주민들과의 소통이 활발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시민들께서 주신 상과 같다”며 “앞으로도 공약이행 웹페이지를 통해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