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위스타트, 아동청소년맞춤형 권리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내 권리는 내가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아동권리 교육 실시"

장흥군 위스타트, 아동청소년맞춤형 권리교육 실시
AD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10일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에서 ‘내 권리는 내가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아동성폭력 문제와 학교 왕따 문제 등 아동학대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번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에서 실시한 아동권리교육은 그 의미가 매우 깊었다.

전남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교육을 통한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누려야할 권리가 있음을 알고 자신의 권리를 주장 할 수 있음은 물론 거기에 따르는 책임의식의 중요성 등이 강조되었다.


참석한 한 학생은 “우리에게 권리가 있었는지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우리의 권리를 알고 나의 소중함도 알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장흥 위스타트아동행복마을 수혜대상 중 50%를 차지하는 다문화가정 아동 스스로가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원만한 또래관계를 유지함으로써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부진한 학습능력을 키워갈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주었다.


문수연 장흥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 센터장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교육을 놀이 활동으로 실시하여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흥군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은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 교육 등을 지속 실시해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몸과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자생력을 기르고, 부모교육을 통하여 긍정적 양육태도를 교육하는 등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아동이 행복한 장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