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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中企 '한류' 타고 세계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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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13일 코트라(kotra)와 손잡고 서울 코엑스에서 콘텐츠·서비스분야 전문 수출상담회 'KSCM2013(Korea Service & Content Market)'을 개최했다.


13,14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290여개의 국내 기업이 참가했으며, 전세계 26개국에서 130여개사의 바이어가 찾았다. 스페인의 최대 국영방송국 RTVE, '웰레스와 그로밋' 등 세계적 애니메이션 히트작들을 제작한 영국의 아드만 애니메이션(Aardman Animation), 미국 버라이어티 쇼 '어메리칸 아이돌'의 라이센스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프리맨틀 미디어(Fremantle Media), 중국의 상하이 애니메이션 필름 스튜디오(Shanghai Animation Film Studio)등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또 CNN과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등을 보유한 미국의 대표 케이블TV 공급사 터너(Turner Broadcasting System), 카자흐스탄의 최초 국영채널 JSC RTRK 카자흐스탄(Kazakhstan), 파키스탄의 AAG TV, 루마니아의 UPC 루마니아, 폴란드의 국영 지상파 방송국 TVP 등 해외 유명 방송국들도 국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왔다.


중기청은 올해로 행사 5회째를 맞아 한류의 직·간접 효과를 콘텐츠산업 전반으로 연계하기 위해 콘텐츠 분야 외에도 프랜차이즈·이러닝·디자인 등 다양한 서비스업 분야를 추가했다. 이 결과 국내 중소기업인 삼각스튜디오와 코안스튜디오는 각각 미국의 미모(Meemo), 중국의 CNTV와 수출·방영계약을 맺기도 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접촉하기 어려웠던 세계적 기업의 글로벌 바이어들과 국내에서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게 됐다"며 "해외 판로 개척은 물론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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