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온차림 반차림 시범업소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21일까지 온차림 반차림 및 웰빙식단 사업 신청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음식문화를 개선해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감소시키고 채식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구민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적극 나섰다.


구는 지난 3월 ‘온차림·반차림’ 시범업소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 약 20개 업소가 온차림·반차림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온차림·반차림을 좀더 확대시행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음식점을 대상으로 추가 업소를 모집 중이다.

또 구민의 식품선택의 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고 채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채식도시락 판매업소 또는 채식메뉴가 있는 식당을 대상으로‘웰빙식단사업’업소를 모집한다.


웰빙식단 사업은 일반음식점 중 샐러드나 비빔밥 등 단독 채식메뉴가 1개 이상 있는 업소 또는 휴게음식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중 완전채식도시락 판매업소, 도시락 판매업소 중 개인기호에 따라 메뉴변경 주문이 가능한 업소도 참여 가능하다.

중랑구, 온차림 반차림 시범업소 모집 식단
AD

사업에 참여하는 업소는 소형?복합찬기 등 인센티브(물품)를 지원하며, 사업 참여업소 여부를 알리기 위해 업소 외부에 관련 표지판, 포스터 등을 부착해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음식문화 개선사업에 참여하려는 음식점은 중랑구청 보건위생과(☎ 2094-0773)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중랑구지회(☎ 491-2826)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 또는 중랑구보건소 홈페이지 (http://healthcare.go.kr)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