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 섬진강 장학재단 이사장 이,취임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2대 이사장으로 박준식씨 취임 "

곡성 섬진강 장학재단 이사장 이,취임식
AD


(재)곡성섬진강장학재단은 지난 4일 군민회관에서 기관장, 사회단체장, 초,중,고등학교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남석 초대 이사장과 박준식 차기 이사장의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 취임식은 손일환 이사의 경과보고, 초대 이사장의 이임사, 신임 이사장의 취임사, 곡성교육지원청 김재오 교육장의 축사, 관내 법인 및 단체의 재단에 대한 장학기금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임 박준식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탁 받은 장학기금은 운용과 집행에 있어 관할교육청의 엄격한 지도,감독을 받고, 본래의 목적 사업외에 전용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며 장학재단이 단시일에 많은 성과를 내기까지 온갖 열정을 다해 주신 초대이사장, 재단이사님들, 군민, 출향인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앞으로도 장학재단이 더욱 발전 성장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변함없는 지도 편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재오 곡성교육장은 축사를 통해 “곡성미래는 곡성청소년들의 교육에 달려 있다"며 "곡성섬진강장학재단이 다양하게 장학사업을 펼쳐나가는데 대해 감사하고 장학재단의 활동을 적극 성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에서 1000만원, 곡성축협 1000만원, 곡성농협 500만원, 석곡농협 400만원, 입면농협 200만원, 남도관광개발에서 200만원, 곡성군자전거동호회 회원들이 세계장미축제 축제기간동안 봉사활동을 통해서 모은 150만원을 각각 곡성의 교육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에 앞서 손일환 이사는 추진경과보고를 통해 6월 3일 현재 장학기금 총액은 6억 4090 원이며 금년에 성적 우수 장학금 등 총 5880만원의 장학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