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운용, 컨슈머펀드 시리즈 설정액 1조원 돌파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글로벌 대표기업 투자로 1년 간 설정액 두 배 성장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세계 대표 소비재 기업에 투자하는 컨슈머펀드시리즈와 컨슈머ETF가 최근 1년간 두 배 성장하는 등 전체 수탁고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5월 말 펀드평가사 제로인 기준 미래에셋컨슈머펀드 전체 설정액은 1조10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1년 동안 두 배 성장한 것으로 연초이후 2155억원이다.


펀드별로는 투자지역에 따라 글로벌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그레이트컨슈머', 아시아태평양 우량 주식에 투자하는 '아시아퍼시픽컨슈머', 국내 대표 소비재 기업에 투자하는 '코리아컨슈머' 등이 있으며 주식처럼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 등 10여 개로 구성돼 있다.

가장 큰 미래에셋글로벌그레이트컨슈머펀드는 전체 설정액이 3516억원에 달하며 일반형·퇴직연금·연금저축·재형펀드 등으로 다양한 라인업이 구성돼 있다. 최근 1년 누적 수익률은 16.31%(종류A)이며 연초이후 500억원 이상 추가로 유입됐다.


컨슈머ETF 성과도 돋보인다. 'TIGER경기방어', 'TIGER중국소비테마' 등은 1년 누적수익률이 각각 31.90%, 29.33%에 이르며 자금 유입도 늘어 컨슈머ETF 전체 설정액은 1200억원(순자산 1574억원)에 달한다.


이밖에 역외펀드를 통해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컨슈머펀드를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룩셈부르크에 설정해 유럽과 홍콩 등에 판매하고 있는 '미래에셋아시아그레이트컨슈머(Mirae Asset Asia Great Consumer)펀드'는 1년 수익률이 27.12%(종류K)이며 설정액은 1억4100만 달러(USD, 한화 약 1500억원)에 달한다.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설정액이 지난 1년간 1000억원 이상 증가했다.


이덕청 글로벌투자부문 대표는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변동성이 컸던 시장 상황에서도 소비재 업종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냈으며 컨슈머펀드도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며 "미래에셋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발굴, 저평가된 우량 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 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운용, 컨슈머펀드 시리즈 설정액 1조원 돌파
AD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