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노사상생 우수업체 어디 없나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노사상생 우수기업을 선정,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도는 노사민정협의회를 통해 상생의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우수기업을 선정하기로 하고 오는 6월 20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선정 대상은 도내 소재 중소기업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사업장은 제외된다.


도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무분규 기간, 노사협력 프로그램,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근무환경 개선, 노사상생 및 근로복지 등 노사관계 안정과 지역내 사회적책임 실천기여도를 평가해 우수기업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G-노사상생 우수기업' 인증패와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 심사시 가점(5점)이 주어진다. 또 신용보증 보증서 발급시 가점 1점과 0.2%의 보증요율 할인혜택도 받는다. 이와 함께 사업장 노사협력 선언 행사, 등반ㆍ체육행사, 노사워크숍, 지역사회 봉사활동, 사회적책임 실천을 위한 사업비 등도 지원된다.


접수는 경기도 일자리정책과,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및 지역 시ㆍ군 노사업무 담당부서에 하면 된다. 도는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지역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심사를 거쳐 5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