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카시트 브랜드 맥시코시의 히트 상품 중 하나인 아동용 카시트 ‘로디AP(Rodi AP)’가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맥시코시의 공식 수입원인 글로벌 유아용품기업 YKBnC는 아동용 카시트 중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맥시코시 로디AP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두 조기 품절됨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3세부터 12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로디AP는 아동용 카시트 중 등받이 각도조절 기능을 처음으로 도입한 제품으로 아이가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아이의 성장 변화에 맞춰 머리 높이와 어깨 높이, 어깨 넓이까지 조절이 가능해 차량 충돌 시 아이의 머리와 목에 집중적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시킨다.
로디AP의 가장 큰 특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시트 헤드 부분에 내장된 에어 프로텍트(air protect). 자동차 에어백과 동일한 원리의 에어 프로텍트는 차량 사고 시, 머리의 반동을 최소화하고 외부 충격을 흡수해 아이를 완벽하게 보호해 준다. 에어 프로텍트는 맥시코시와 세계적인 충격안전테스트센터로 유명한 미국 미시간주 케더링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실제로 에어 프로텍트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 비해 충격 에너지 분산 효과가 20% 높은 것이 실험을 통해 확인됐다.
색상은 디바인데님, 인텐스레드, 스파이시핑크, 토탈블랙, 월넛브라운, 드레스블루 6가지이며 가격은 43만원이다. 맥시코시는 27일 로디AP의 본격 판매에 앞서 G마켓, 옥션, 11번가, GS샵, CJ몰, 현대H몰, AK몰, 신세계몰,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26일까지 예약 구매한 고객에 한해 맥시코시 전용 쿨시트와 컵포켓, 맥시코시 보호매트(카시트 장착에 따른 차량 시트의 훼손 방지)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