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영證, ’드림트리(DreamTree)’ 보드게임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자산관리 체험 보드게임 출시..자녀 경제교육 교재로 활용 가능해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신영증권은 자산관리 보드게임 '드림트리(DreamTree)'를 자체 제작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드림트리'는 경제교육 보드게임이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게임판 위의 말이 움직이고, 그 칸에 맞는 경제 및 사회변화에 따라 알맞은 투자결정을 해 자산을 만드는 게임이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일반 성인까지 간단한 사용방법만 익히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드림트리'는 예금, 펀드, 보험,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대상을 게임 참가자가 직접 결정하고 주식시장의 상승과 하락, 부동산의 경기변화 등을 경험하며 저축과 투자 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예컨대, 주식시장이 상승해 가지고 있던 주식이나 펀드 자산이 불어날 수도 있고, 반대로 주식시장이 급락해 예금만 가입한 옆 참가자보다 수익이 나빠질 수도 있다. 게임 초기 주니어단계에서 부모에게 받은 증여자산으로 남보다 빠르게 자산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가 하면, 물려받은 자산이 없더라도 차곡차곡 잘 구성한 포트폴리오가 게임 중반을 지나 다른 참가자의 자산을 역전하는 발판이 되기도 한다.

게임 개발을 기획한 신영증권 서비스혁신(SI)팀 원창선 차장은 "약 4개월간의 게임개발과정을 통해 가치투자, 장기투자, 올바른 경제관념 등 책이나 말로 설명하면 어려울 수 있는 다양한 경제 개념과 투자수단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성장기 자녀들과 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바람직한 경제관념과 올바른 투자습관을 알려주는데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영증권은 ‘드림트리’ 출시에 맞춰 고객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주니어 상품에 적립식 20만원 또는 거치식 2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 '드림트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주니어 상품은 신영증권 어린이 자산관리서비스인 '플랜업주니어'의 상품으로 RP와 CMA는 제외된다. '플랜업주니어'는 어린이 전용 자산관리서비스로 이번 고객 이벤트 외에도 어린이 경제교실, 문화교실, 증여신고 무료대행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신영증권 SI팀(02-2004-9297)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8588)로 하면 된다.

신영證, ’드림트리(DreamTree)’ 보드게임 출시
AD




정재우 기자 jj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